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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이번시간은 오브젝트 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이것은 골드메탈님 수업을 듣고 작성하였습니다.
//Transform 은 초기화할 필요없다.
변수 transform 은 항상 가지고 있다.
스칼라 값 : 순수한 값 (4,3,-1,2.5 ...)
벡터 값 : 방향고 그에 대한 크기값 (x 값, y값, (z값))
//벡터 선언
Vector3 vec = new Vector3(1, 1, 1) ;
transform.Translate(vec);
//Translate : 벡터 값을 현재 위치에 더하는 함수
//만약에 현재 위치가 x : 0.3 , y : 1.5 , z = -0.3 이라면 x : 1.3 , y = 2.5 , z = 0.7 이 된다.
Tip . 유니티 튜토리얼 프로젝트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, 영상을 보고 따라하기만 해도 좋다.
Tip . C# 공부하기
Vector3 vec = new Vector3(0, 0.1f, 0);
transform.Translate(vec);
>>> y 축으로 계속해서 증가
//오브젝트뿐만 아니라 카메라에 스크립트를 적용했을 때도 동일
//키 입력을 통한 오브젝트 상하좌우 이동
Vector3 vec = new Vector3(
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,
Input.GetAxisRaw("Vertical"),
0);
transform.Translate(vec);
<이번시간은 오브젝트 이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>
<다음시간은 MoveTowards() / SmoothDamp() / Lerp() / Slerp() 이동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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