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주) 망나니 힘집
[UNITY] 클래스 본문
<이번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//클래스 : 하나의 사물(오브젝트)와 대응하는 로직
//class : 클래스 선언에 사용
// 하나의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
#Actor script
public class Actor {
public int id;
public string name;
public string title;
public string weapon;
public float strength;
public int level;
string Talk()
{
return("대화를 걸었습니다.");
}
stringHasWeapon()
{
return weapon;
}
void LevelUp()
{
level = level +1;
}
}
//다른 스크립트에서 클래스를 사용하기
#practice script
//클래스 선언 , 클래스를 하나의 변수로 만듦. (인스턴스화 )
//인스턴스 :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
Actor player = new Actor();
player.id = 0;
player.name = "나법사";
player.title = "현명한";
player.strength = 2.4f ;
player.weapon = "나무지팡이";
Debug.Log(player.Talk());
Debug.Log(player.HasWeapon());
player.LevelUp();
Debug.Log(player.name +"의 레벨은 "+player.level) +"입니다. "
>>>나법사의 레벨은 1입니다.
//주의 : 멤버 변수 사용시 , 접근자 주의!
private :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public : 외부 클래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//부모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.
//또한 자기 자신의 멤버 변수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.
//MonoBehavoir :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 클라스
<이번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>
<다음 시간은 유니티 생명주기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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