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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NITY] 반복문, 함수 본문

유니티 최고/Unity

[UNITY] 반복문, 함수

군포망나니 2022. 1. 16. 15:37

<이번 시간은 반복문,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>

[골드메탈님 수업을 듣고 작성하였습니다.]

 

//반복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반복하는 제어문

 

while (조건) {

    로직

}

 

while (health > 0) {

    health --;

    if (health >0)

        Debug.Log("독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+ health);

    else 

        Debug.Log("사망하였습니다.");  

    if(health == 10 ) {

        Debug.Log("해독제를 사용합니다.");

        break ; 

}

 

//for : 변수를 연산하면서 로직 반복 실행 

//for 형식 

for(연산될 변수; 조건 ; 연산) {

    로직

}

 

for(int count = 0; count <10 ; count ++) {

    health ++;

    Debug.Log("붕대로 치료 중..." + health ) ; 

}

//monsters[] = "사막뱀" , "악마" , "골룸" ; 

//그룹형 변수 길이 : .Length (배열) , .Count (리스트)  

for (int index = 0 ; index < monsters.Length ; index ++) {

    Debug.Log("이 지역에 있는 몬스터 : " + monseters[index]);

}

 

//foreach : for 의 그룹형변수 탐색 특화 

 

foreach (string monster in monsters) {

    Debug.Log("이 지역에 있는 몬스터 : " + monster) ; 

    }       

 

//함수 (= 메소드) 

 

int Heal( int currentHealth )

{

    currentHealth + = 10 ;

    Debug.Log ("힘을 받았습니다" + currentHealth )

    return currentHealth; 

}

 

//함수 사용 방법 

health = Heal(health); 

 

//더 사용하기 편리한 함수 구현 방법 

Heal(); //호출 

 

//void 로 설정 

//void : 반환 데이터가 없는 함수 타입

void Heal(  )

{

    health + = 10 ;

    Debug.Log ("힘을 받았습니다" + health )

}

//지역변수 주의 

//지역변수 : 함수 안에서 선언된 변수 

 

//변수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

-> 전역변수로 사용(함수 바깥에 선언된 변수)

int health = 30; 을 함수바깥으로 선언.

 

//몬스터와 용사가 싸우는 코드 

string Battle(int monsterLevel)

{

    string result; 

    if (level >= monsterLevel)

        result = "이겼습니다." ; 

    else 

        result = "졌습니다.";

   

    return result;

}

 

for (int index = 0 ; index < monsters.Length ; index ++) {

    Debug.Log("용사는" + mosters[index] + "에게" + Battle(int monsterLevel[index]));

 

 

<이번 시간은 반복문,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>

<다음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>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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