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주) 망나니 힘집
[UNITY] 반복문, 함수 본문
<이번 시간은 반복문,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>
[골드메탈님 수업을 듣고 작성하였습니다.]
//반복문 : 조건에 만족하면 로직을 반복하는 제어문
while (조건) {
로직
}
while (health > 0) {
health --;
if (health >0)
Debug.Log("독 데미지를 입었습니다."+ health);
else
Debug.Log("사망하였습니다.");
if(health == 10 ) {
Debug.Log("해독제를 사용합니다.");
break ;
}
//for : 변수를 연산하면서 로직 반복 실행
//for 형식
for(연산될 변수; 조건 ; 연산) {
로직
}
for(int count = 0; count <10 ; count ++) {
health ++;
Debug.Log("붕대로 치료 중..." + health ) ;
}
//monsters[] = "사막뱀" , "악마" , "골룸" ;
//그룹형 변수 길이 : .Length (배열) , .Count (리스트)
for (int index = 0 ; index < monsters.Length ; index ++) {
Debug.Log("이 지역에 있는 몬스터 : " + monseters[index]);
}
//foreach : for 의 그룹형변수 탐색 특화
foreach (string monster in monsters) {
Debug.Log("이 지역에 있는 몬스터 : " + monster) ;
}
//함수 (= 메소드)
int Heal( int currentHealth )
{
currentHealth + = 10 ;
Debug.Log ("힘을 받았습니다" + currentHealth )
return currentHealth;
}
//함수 사용 방법
health = Heal(health);
//더 사용하기 편리한 함수 구현 방법
Heal(); //호출
//void 로 설정
//void : 반환 데이터가 없는 함수 타입
void Heal( )
{
health + = 10 ;
Debug.Log ("힘을 받았습니다" + health )
}
//지역변수 주의
//지역변수 : 함수 안에서 선언된 변수
//변수를 자유롭게 사용하는 방법
-> 전역변수로 사용(함수 바깥에 선언된 변수)
int health = 30; 을 함수바깥으로 선언.
//몬스터와 용사가 싸우는 코드
string Battle(int monsterLevel)
{
string result;
if (level >= monsterLevel)
result = "이겼습니다." ;
else
result = "졌습니다.";
return result;
}
for (int index = 0 ; index < monsters.Length ; index ++) {
Debug.Log("용사는" + mosters[index] + "에게" + Battle(int monsterLevel[index]));
<이번 시간은 반복문,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 >
<다음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 >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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