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반응형
더보기
머쓱이는 RPG게임을 하고 있습니다. 게임에는 up, down, left, right 방향키가 있으며 각 키를 누르면 위, 아래, 왼쪽, 오른쪽으로 한 칸씩 이동합니다. 예를 들어 [0,0]에서 up을 누른다면 캐릭터의 좌표는 [0, 1], down을 누른다면 [0, -1], left를 누른다면 [-1, 0], right를 누른다면 [1, 0]입니다. 머쓱이가 입력한 방향키의 배열 keyinput와 맵의 크기 board이 매개변수로 주어집니다. 캐릭터는 항상 [0,0]에서 시작할 때 키 입력이 모두 끝난 뒤에 캐릭터의 좌표 [x, y]를 return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.
- [0, 0]은 board의 정 중앙에 위치합니다. 예를 들어 board의 가로 크기가 9라면 캐릭터는 왼쪽으로 최대 [-4, 0]까지 오른쪽으로 최대 [4, 0]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
import java.lang.Math;
class Solution {
public int[] solution(String[] keyinput, int[] board) {
String[] UDLR = {"up", "down", "left", "right"};
int[] xy = {0, 0};
int[][] Result;
int width = board[0] / 2;
int height = board[1] / 2;
for(int i = 0; i < keyinput.length; i++) {
if(keyinput[i].equals(UDLR[0] ) && xy[1] < height) {
xy[1] ++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UDLR[1]) && xy[1] > -height ) {
xy[1] --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UDLR[2])&& xy[0] > -width) {
xy[0] --;
}
else if(keyinput[i].equals(UDLR[3]) && xy[0] < width) {
xy[0] ++;
}
}
return xy;
}
}
* 주요 기능
1. up down right left 배열을 만들어 비교하기 쉽도록 선언한다
String[] UDLR = {"up", "down", "left", "right"};
2. board 의 범위를 넘지 않기 위해 절반을 갈라 width, height 로 저장하고 각 if 문에 저장한다. (음수처리를 위해서 꽤나 고생을 함)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