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UNITY] 생명 주기 함수
<이번 시간은 생명 주기 함수를 알아보겠습니다. >
이 글은 골드메탈님 수업을 듣고 작성하였습니다.
*대략적인 순서 : 초기화 ->(활성화)-> 물리 -> 게임로직 -> (비활성화) -> 해체
# Awake() : 게임 오브젝트 생성할 때, 최초로 실행
한번만 실행 .
//OnEnable(): 활성화 영역
#OnEnable() : 게임 오브젝트가 활성화 되었을 때
최초 1회시행이 아니고 크고 끌 때마다 실행
플레이어 로그인.
#Start() : Update 시작 직전, 최초로 실행
//Awake() / Start() : 초기화 영역
//FixedUpadte() : 물리 연산 영역
//Update 함수 : 1초에 여러 번 실행하는 함수
//FixedUpdate 함수 : 컴퓨터 사양과 영향없이 고정된 실행 주기로 CPU를 많이 사용
# FixedUpadte() : 물리 연산 업데이트
보통 물리연산과 관련만 넣는다.
이동 회전 등
Update(): 게임로직 업데이트
//Update() : 게임로직 영역
물리연산 제외한 나머지, 주기적으로 변하는 로직을 넣을 때 사용
환경에 따라 실행주기 떨어질 수 있음.
//물리연산 + 게임로직 : 프레임
LateUpdate() : 모든 업데이트 끝난 후
보통 카메라, 로직 후처리
//Debug.Log("경험치 획득.")
//Update 와 동시에 횟수 증가
//OnDisable() : 비활성화 영역
OnDisable() : 게임 오브젝트가 비활성화 되었을 때
플레이어가 로그아웃되었습니다.
//오브젝트를 끌 때, 삭제x
OnDestory() : 게임 오브젝트가 삭제될 때
<-> Awake()
Debug.Log("플레이어 데이터를 해체하였습니다. ")
<이번 시간은 생명 주기 함수를 알아보았습니다. 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