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#/Unity

[UNITY] 클래스

군포망나니 2022. 1. 16. 18:12
반응형

<이번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
 

//클래스 : 하나의 사물(오브젝트)와 대응하는 로직

//class : 클래스 선언에 사용

// 하나의 파일에 하나의 클래스

 

#Actor script 

public class Actor {

 

    public int id;

    public string name;

    public string title;

    public string weapon;

    public float strength;

    public int level;

    

    string Talk()

{

    return("대화를 걸었습니다.");

}

    stringHasWeapon()

{

    return weapon;

}

    void LevelUp()

{

    level = level +1;

}

 

}

 

//다른 스크립트에서 클래스를 사용하기 

 

#practice script 

//클래스 선언 , 클래스를 하나의 변수로 만듦. (인스턴스화 )

//인스턴스 : 정의된 클래스를 변수 초기화로 실체화

Actor player = new Actor();

player.id = 0;

player.name = "나법사";

player.title = "현명한";

player.strength = 2.4f ;

player.weapon = "나무지팡이";

Debug.Log(player.Talk());

Debug.Log(player.HasWeapon()); 

 

player.LevelUp();

Debug.Log(player.name +"의 레벨은 "+player.level) +"입니다. "

>>>나법사의 레벨은 1입니다. 

//주의 : 멤버 변수 사용시 , 접근자 주의!

private :외부 클래스에 비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 

public : 외부 클래스에 공개로 설정하는 접근자

 

//부모 클래스는 자식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.  

//또한 자기 자신의 멤버 변수를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.

//MonoBehavoir : 유니티 게임 오브젝트 클라스  

 

 

<이번 시간은 클래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.>

<다음 시간은 유니티 생명주기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>

반응형